MY MENU

X선 일반촬영

X-ray 일반촬영

일반촬영검사는 X-선 발생장치를 이용하여 생성된 X선을 인체에 투과시켜 그 결과를 필름에 영상화 하며 촬영된 필름을 통해서 생체 내 질병의 변화나 그 정도를 추정, 또는 해부학적 구조를 이해하는데 중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

X-ray, 일반검사란?

병원에서 X-선을 이용한 일반적인 방사선 검사를 말하며 이것은 정밀한 기술적인 과정이 종합되어 이루어진 결정체입니다.

칼특별한 예약없이 바로 검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. X-선 발생장치를 이용하여 생성된 X선을 인체에 투과시켜 그 결과를 필름에 영상화 합니다.

촬영된 필름을 통해서 생체 내 질병의 변화나 그 정도를 추정, 또는 해부학적 구조를 이해하는데 중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 최근에는 영상을 디지털화 하여 저장하고 모니터로 관찰하는 PACS (영상저장 전송장치)가 보편화 되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.

- 일반촬영 검사 전 주의사항

검사 시 안전 X-선은 방사선 종류의 일종으로 방어장치가 안되어 있는 상황에서는 인체에 유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. 특히 가임여성(임신가능성이 있는 여성)은 각별한 주의를 요합니다.
X-선 촬영을 해야 할경우 여성의 경우, 본인이 임신가능성이 있거나 임신중이라면, 반드시 각 촬영실 담당자에게 말하여 상응하는 방어보호구를 착용하거나 검사를 중지할 수도 있습니다. 또한 촬영을 할경우 담당자의 말에 따라 준비된 가운으로 갈아입고, X-선에 투과가 안되는
금속물질이나 기타 플라스틱 장신구류의 착용을 금합니다. 특히, 여성의 경우 속옷에 달려  있는 악세서리용 금속 물질의 제거에도 신경을 써야합니다.